한국교통안전공단 권병윤 이사장, 전북본부 방문
한국교통안전공단 권병윤 이사장, 전북본부 방문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9.01.1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이 15일 전북본부(본부장 한상윤)를 방문하고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를 위한 지역 맞춤형 교통안전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을 주문했다.

이날 권 이사장은 올해 전북본부의 업무계획을 청취하고 직원들과 지역 특화사업 및 유관기관 유대강화 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도 가졌다.

이번 방문을 통해 권 이사장은 지역별 교통환경 특성에 따른 특단의 교통사고 감소 대책을 요청하고, ‘국민생명 지키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지자체 및 전북지방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거버넌스를 통한 교통안전사업 연계 강화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제 공단의 유관기관의 긴밀한 협조로 지난 해 전라북도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전년 312명에서 258명으로 대폭 줄어 도민의 생명을 54명(17.3%p)이나 지킨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고령자 사망자도 31명(18.7%p), 보행자 사망자는 38명(33.6%p)이 감소하는 성과를 냈다.

이는 작년 초 공단 전북본부, 전북지방경찰청,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의 협업사업인 부모님께 교통 안부전화 드리기 프로젝트, 눈높이 예방교육, 농촌지원사업, 공중파 방송(전주MBC, JTV, 전북교통방송) 송출, 교통안전 시설개선 등이 효과를 봤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앞으로도 공단은 유관기관과 협업사업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권병윤 이사장은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지자체 및 경찰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면서, “공단이 주도적으로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노력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이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