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봉길 신임 전주세관장 취임
조봉길 신임 전주세관장 취임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1.1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세관은 14일 오전 10시 세관 청사 3층 강당에서 39대 조봉길 세관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조봉길 신임 세관장은 취임사에서 “전 세계적으로 보호무역주의가 강화되는 가운데 미·중국의 무역갈등 등 대외통상환경 속에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수출·입 기업 및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관세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현장 중심 소통을 강화하고 국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펼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전통적으로 농업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전북지역 특성을 감안하여 “수입 농수산물에 대한 철저한 원산지표시단속과 유통이력관리를 통해 농어민과 소비자 보호에 세관이 앞장서야 할 것”을 강조했다.

 직원들에게는 “공직자로서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불필요한 제도와 업무관행을 적극 발굴하여 과감하게 바꾸어 나가도록 하는 한편, 직원 상호간 서로 존중하고 이해하는 합리적 조직문화를 만들어 줄 것”을 강조했다.

  조봉길 세관장은 경남 합천 출신으로 1980년 공직 생활을 시작하였고, 거창 대성고를 거쳐 동아대학 법학과를 졸업하였으며 부산, 평택, 서울, 성남세관 및 본청 조사총괄과 등 요직을 두루 역임했다. 오랜 근무 경력으로 탁월한 업무능력과 직원들 사이에서 뛰어난 친화력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