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자원봉사센터, 새해 글로벌 봉사활동 스타트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새해 글로벌 봉사활동 스타트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9.01.1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가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글로벌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전국 대학생 21명과 봉사단장(박현주 위덕대 간호학과 교수), 인솔자 2명(전주시자원봉사센터 직원) 등 24명이 1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2주간 2주간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 파툭2번 학교에서 교육봉사와 노력봉사활동을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하계·동계 방학기간을 이용해 전국의 대학생들과 함께 몽골과 인도네시아로 해외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주최하고 전주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해외봉사활동에서는 교육부와 월드프렌즈코리아 후원으로 선발된 전국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인도네시아의 현지 학교에서 미술과학·보건위생·체육 등 3개 과목을 현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매년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실시하는 해외봉사활동 인솔 공모전에서 전주시자원봉사센터가 최종합격해 해외봉사활동 사업을 진행하는 것은 전주가 자원봉사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증거”라며 “전국에서 뽑힌 대학생 단원들과 함께 부족함이 없이 준비해 보람차고 뜻깊은 봉사활동을 펼치고, 돌아오는 시간까지 봉사단원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