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보건소 ‘경로당 아! 자!’ 건강 프로젝트 운영
완주보건소 ‘경로당 아! 자!’ 건강 프로젝트 운영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9.01.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보건소가 어르신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동절기 공동생활 ‘경로당 아! 자!(아흔에도 자신 있게 건강 행복 채움)’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11일 완주보건소는 108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식생활 개선과 건강측정, 체험 프로그램 등 ‘경로당 아! 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로당 아! 자!’ 프로젝트는 동절기 공동생활, 공동부엌을 운영하는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의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에 적합한 5가지 식품군을 섭취량에 맞춘 식단관리, 식품위생, 영양교육 등을 진행한다.

 또 보건소 내·외 기관과의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건강측정 및 개인별상담(체성분검사, 금연, 구강, 만성질환여부 등)을 실시한다.

 이외에도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방문 프로그램, 가정방문을 통한 독거노인의 안전 확인·정서적 지원이 이뤄지며, 이를 통해 관내 마을들이 활력 넘치는 건강마을로 정착·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완주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의 영양상태가 취약해 영양관리·지원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식생활교육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어르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주보건소(063-290-3026)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