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평생학습관 2019년 상반기 수강생 모집
김제시 평생학습관 2019년 상반기 수강생 모집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1.1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평생학습관이 2019 상반기 정규 교육프로그램 3개 과정 44개 과목 755명 수강생을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모집한다.

 평생학습 교육 프로그램은 커피바리스타, 전래놀이지도사 등 취·창업을 위한 전문기술 교육과정 9개, 생활도예, 산야초교실 등 취미와 여가를 위한 교육과정 16개, 기초중국어, DIY생활가구목공 등 역량개발과 자기능력 강화를 위한 야간 교육과정 19개로 구성, 오는 2월 11일부터 7월 5일까지 20주간 운영된다.

 평생학습관에서는 그동안 교육 프로그램 선정을 위해 지난 11월 수강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설문조사를 실시(862명)한 바 있고, 그 결과를 토대로 시민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이번 상반기에는 자격증 과정으로는 토탈공예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방과후지도사 및 꽃차소믈리에 과정을 신설했고, 생활문화과정으로는 우리 아이 건강 간식, 쉽게 따라하는 홈베이킹, 아로마터치, 네일아트, 리본공예를 신설했다.

 또한, 경쟁력 향상 과정으로는 피부미용, 발마사지, 중급영어 B반을 신설해 개인의 역량과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교양과정을 강화했으며, 추첨제를 시행해 보다 많은 시민이 평생교육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니호 인재양성과장은 “평생학습도시 김제의 위상에 걸맞은 특화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매진하고, 김제시 평생학습관이 ‘학습나눔’과 ‘평생 배움’을 실현하는 평생 교육의 산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