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교수 3권의 책,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
전북대 교수 3권의 책,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9.01.1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교수 3명이 각각 발간한 책이 올해 세종도서 학술부문 우수학술도서로 모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도서는 박휴용 교수의 ‘융합 지식과 융합 교육과정’, 이문근 교수의 ‘정형기법’, 왕은철 교수의 ‘타자의 정치학과 문학’등 총 3권이다. 모두 전북대 출판문화원이 지난해 발간한 책이다.

박 교수의 ‘융합 지식과 융합 교육과정’은 융합적 지식이 미래 인재 양성에 어떻게 기여하고, 학교 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가에 대한 이론적 논의와 실천적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융합 지식에 대한 대중적 이해의 폭을 넓히고, 현장에서 일선 교사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융합 수업을 수행하는데 구체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교수의 ‘정형기법’은 국내 최초의 국문 정형기법 관련 전문 도서다. 각론마다 각 영역의 대표 정형기법 사례를 심층 기술했고, 실질적 예에 대해 공개된 도구를 기반으로 유용성을 강조했다.

왕 교수의 ‘타자의 정치학과 문학’은 이슬람이나 아프리카, 영미권 주변부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당대 삶의 질서와 가치 체계를 짚는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2017년 3월부터 2018년 6월 사이에 국내에서 발행된 학술도서 중 10개 분야 320종을 올해의 학술부문 ‘세종도서’로 선정했다. 이 도서들은 전국 공공도서관 등 700여 곳에 보급된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