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개발공사, 사회적 가치 실현과 성과 창출에 앞장
전북개발공사, 사회적 가치 실현과 성과 창출에 앞장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9.01.1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창립 20주년(1월 11일)을 맞는 전북개발공사(사장 고재찬, 이하 공사)는 기해년 새해를 맞아 도민과 함께하는 명품 주거환경 조성 등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성과 창출에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고재찬 사장은 10일 신념 기자간담회를 갖고 새로운 미션·비전선포 준비와 함께 탄탄한 공기업 경영을 위한 2019년도 6대 전략과제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공사의 주요 추진사업으로는 △도민참여 명품 주거환경 조성 △신재생에너지 및 도시재생 등 사업 발굴 △역량집중으로 추진사업의 성공적 완수 △경영 환경변화에 대응한 경영체계 확립 △지역경제 민생경제 활성화 지원 △공사 경영 시민 참여 등 6대 전략과제다.

 시민참여형 명품 주거환경 조성사업은 신규사업 추진 시 주민참여형 모델 발굴과 주거 트랜드 및 지역주민 의견을 반영한 주택 설계, 공사 현장 품질관리 분야의 도시민참여로 입주 전 하자를 해소키로 했다.

신재생에너지 및 도시재생 사업은 정부 정책에 부응하고 새만금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의 전북 몫 찾기 일환으로 새만금 내수호, 300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이다. 특히 자체 시행 150MW는 공사 재무여건을 고려해 직접 추진할 계획이다. 또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사업 참여다. 전북형 도시재생모델을 발굴하는 등 학교이전과 단지조성 등 관련 유관기관과의 공감대형성으로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농어촌 임대주택 3단계 사업추진은 도내 농업촌지역 2개소에 약 100~160세대 규모 임대주택을 공급하는데 전북도 추가출자 지원이 없어 지자체 사업지원 및 수요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추진할 방ㅊ침이다.

 또 공사는 역량집중 추진사업의 성공적 완수를 위해 △군산행복주택부지 금광지구 적기 보상 수행을 비롯해 △임대주택 4개 단지 건설(1,972세대, 3천645억원) △순창 순화지구 단지개발 추진 △순창인계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등의 대행사업을 진행한다.

 공사는 경영환경변화에 대응한 경영체계 확립 방안으로 경영혁신 지속 추진과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전략제계 재수립, 윤리경영 및 인권경영 후속조치 이행, 조직재정비 및 인력 증원 등을 고려하고 있다.

 특히 지역경제 민생경제 활성화 지원 일환으로 지역건설업체 참여와 지역 자재 우선 구매를 추진하고 경영수익의 적극적인 사회 환원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기회 제공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키로 했다.

 이밖에 공사는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추진을 위해 새만금지역재생에너지 사업에 도민 협동조합과 SPC구성 등 경영에 도민들의 참여를 확대하는 등 공사와 도민간 상생모델을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공사 고재찬 사장은, “전북개발공사가 창립된 지 20년이 되는 해로, 도민과 함께하는 축하의 장 마련, 성과와 발전상, 20년사 발간 등 창립 20주년 기념식 준비 및 2019년 새로운 미션·비전 선포 준비와 시스템으로 움직이는 탄탄한 공기업이 되도록 경영을 혁신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더욱더 박차를 가하겠다”며 공사 설립 20주년을 맞이하는 각오를 다졌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