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사회복지관 3개소 60여개 복지서비스 제공
익산시, 사회복지관 3개소 60여개 복지서비스 제공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1.1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사회복지관 3개소에 올해 총 21억원을 지원, 60여개 사업을 실시해 지역주민 2만3천여명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원광종합사회복지관, 부송종합사회복지관, 동산사회복지관 3개소는 저소득층 밀집지역에 소재하면서 다양한 복지서비스 욕구를 가진 주민을 대상으로 3개의 중점 추진사업(사례관리, 서비스제공, 지역조직화사업)을 통해 종합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시설이다.

특히, 올해는 지역사회와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발전하는 복지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위기가정을 발굴해 각종 결연사업 등을 통해 600여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부송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골목길 사례관리 추진을 위해 지역주민 1천가구를 대상으로 지역사회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가족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상담·교육 및 정서지원 프로그램 등 가족관계 증진사업과 일상생활지원서비스(급식서비스, 빨래방 운영, 가사지원 등)를 지원한다.

 아울러, 지역주민들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한 각종 교육문화프로그램(아동·청소년교육, 성인기능교실, 노인여가교육 등) 실시와 작은도서관 운영 및 지역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주민복지증진사업을 추진해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복지관으로 운영한다.

박귀순 익산시 복지청소년과장은 “올해도 다양한 사회복지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복지관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익산시 복지청소년과(859-5484), 원광종합사회복지관(856-2385), 부송종합사회복지관(831-0250), 동산사회복지관(842-22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