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14일 군청광장서 사랑의 헌혈행사 실시
고창군 14일 군청광장서 사랑의 헌혈행사 실시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9.01.1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응급혈액확보를 위해 올해부터 분기별 사랑의 헌혈행사를 추진해 ‘나눔과 봉사, 기부천국 고창’ 실현에 앞장서기로 했다.

 10일 고창군보건소 등에 따르면 저출산 등의 요인으로 전체 헌혈자의 70%에 달하는 10~20대 인구가 감소하면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고창군은 분기별 헌혈행사 추진과 관내 헌혈 동참 독려,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한 시민 홍보활동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먼저,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 주관으로 올해 첫 사랑의 헌혈 행사가 오는 14일 오전 9시1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고창군청 광장 헌혈버스 내에서 진행된다.

 헌혈한 혈액으로 7종이상의 혈액검사를 실시함으로써 각종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헌혈 후에는 헌혈증과 기념품이 제공되고 자원봉사시간 4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헌혈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헌혈전날 과음, 과로를 피하고 충분한 수면과 헌혈당일에는 반드시 식사를 하고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고창군 보건소 관계자는 “혈액은 현대 과학의 힘으로도 대체물질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고, 오직 타인의 희생과 참여만으로 가능한 고귀한 활동이다”며 “헌혈활동을 일회성으로 하지 않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실천 하겠다”고 밝혔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