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공공기관, 상반기 132명 채용 공고
전북지역 공공기관, 상반기 132명 채용 공고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9.01.0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산하 14개 공공기관에서 132명을 신규 채용한다.

도는 ‘2019년도 상반기 전라북도 산하 공공기관 채용계획’을 10일자로 통합공고 했다고 9일 밝혔다.

일반 정규직 및 공무직 등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자 111명과 일시·간헐적 업무를 담당하는 기간제 근로자 18명이 대상이다.

이번 채용계획 통합공고는 지난해 하반기 마련한 전라북도 공공기관 직원 채용 지침에 따라 시행됐다.

채용계획 통합공고는 상하반기 연 2회 실시되며, 이번 채용이후 공공기관 채용은 2019년 하반기에 실시될 예정이다.

통합공고와는 별도로 실제 개별 기관에서 채용절차 진행 시 채용공고는 별도로 진행된다.

채용계획 통합공고문에서 기관별 채용 예정인원, 전형일정, 필기시험 과목, 근무지역, 담당자 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관별 채용계획 및 구체적인 내용은 안내된 해당 기관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다.

통합공고문은 전라북도 홈페이지(시험·채용공고), 도 산하 공공기관 홈페이지 및 도내 주요 대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고, 도내 주요 대학교와 협업하여 취업관련 게시판 등에도 이를 게시할 예정이다.

다만 기관별 구체적인 내용은 다소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기관별 공고 일정을 참고하여 반드시 해당 기관의 채용공고문을 확인해야 한다.

기관별 채용공고문은 해당 기관 및 전라북도 홈페이지, 행정안전부 클린아이 잡플러스(job.cleaneye.g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상규 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채용계획 통합공고는 도민들에게 공공기관 일자리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공정한 채용 기회를 부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공기업·출연기관 등의 경영개선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