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시민 해양구조·봉사대 모집
제2기 시민 해양구조·봉사대 모집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9.01.0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주도로 해양구조에 앞장설 시민해양봉사대 제2기를 모집한다.

 9일 한국해양구조협회 전북북부지부(협회장 김상겸)는 민간 중심의 해양 구조 환경을 육성하고 해양안전문화 기틀을 다지기 위해 제2기 시민해양봉사대를 다음달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기 시민 해양봉사대는 만 20세 이상의 대한민국 성인 남·여로 선박이나 드론 장비 소유에 상관없이 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시민 해양봉사대원으로 선발되면 약 5일간의 예비교육 과정에 참가해 심폐소생술과 심장충격기(AED), 바다 생존법 등을 배우게 되고 1년간 군산해양경찰서·한국해양구조협회 전북북부지부 소속으로 활동하며 해양사고 발생 시 구조협력과 각종 행사에도 참여하게 된다.

 특히 미래 해양봉사 환경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무인항공기(UAV, 일명 드론)를 이용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통해 해양봉사미래상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해양구조협회 전북북부지부 김상겸 협회장은 “구조기관이 선택과 집중을 통해 바다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민간의 구조역량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준비하기 위해 시민해양봉사대를 발대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2기 시민해양봉사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구조협회 전북북부지부(010-8645-6571)를 통해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