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농업기술센터 2019년 농촌지원 시범사업 신청 접수
김제시농업기술센터 2019년 농촌지원 시범사업 신청 접수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1.0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농업기술센터는 2019년도 농촌지원 시범사업 신청 접수를 1월 31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촌지원 시범사업을 적지 적소에 내실있게 추진하고, 후계인력 양성을 통한 활기찬 농촌을 만들고 농작업 환경개선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농장경영 전문 컨설팅을 통한 CEO 양성 등을 남보다 의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농업인(법인) 및 마을을 선정하기 위한 것이다.

 2019년도에 추진되는 농촌지원 시범사업은 신기술 접목 차세대 영농인 육성지원 3개소, 청년농업인 생생동아리 지원 6개소,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 시범 1개소, 농촌여성 농외소득 활동 지원 2개소, 농촌자원 활용 경쟁력 강화 시범 2개소, 선도농업경영체 우수 모델화 1개소, 농산물 디자인 개발사업 2개소 등 총 7개 사업에 4억 6,200만 원이 투입된다.

 김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사업에 따라서는 지원대상이 제한되거나 자부담이 있으므로 세부적인 내용은 읍면동 산업부서나 농촌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고 했다.

 농촌지원과 김병철 과장은 “신청된 농가를 대상으로 2월 중 현지평가를 실시한 후, 농업농촌 식품산업 정책심의회를 거처 적임자를 최종 선정해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