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2년 연속 재해로 안전한 우수지자체 선정
임실 2년 연속 재해로 안전한 우수지자체 선정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1.0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2년 연속 재해로부터 안전한 지자체로 선정되면서 재해예방의 으뜸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군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도 재해예방사업 추진실태 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임실군은 2017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재해예방사업 우수지자체 선정되는 기록을 세웠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군은 2018년도 재해예방사업 추진 시 조기발주 추진과 재해예방사업장에 대한 수시 현장점검 실시, 급경사지 사업비 선투입 및 소하천 현장 관리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임실군은 오는 5월 방재의 날에 행정안전부로부터 우수기관 표창을 받게 된다.

군은 이번 추진실태 점검 결과와 2019년 조기발주 및 조기완공 실적을 합산하여 지원하는 국비 인센티브 확보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군은 올해 재해위험요인 해소를 위해 재해예방사업 11개 지구에 175억원 투입하여 사업을 추진 중이다.

신규지구는 실시설계와 토지보상을 신속히 실시하고 계속지구는 6월말 우기철 전까지 주요 구조물을 완료하기 위해 2월말까지 사업발주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재해예방사업 추진실태 점검을 통한 문제점 개선 및 우수사례 발굴 및 전파를 통해 재해예방사업 추진 역량을 한층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군은 앞서 재해예방사업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박진두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조기추진단을 구성해 각종 행정절차이행과 부실시공 방지 등을 위한 체계적인 지도·관리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심 민 임실군수는 “2017년도에 이어 연속으로 재해예방사업 추진실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재해로부터 안전한 임실을 입증받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재해위험요소 해소에 적극 노력하여 인명과 재산피해를 줄여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