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 일원화 실행 원년 다짐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 일원화 실행 원년 다짐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9.01.0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이학수 사장은 2019년 신년사에서 국민이 물관리 일원화의 효과를 체감하도록 ▲통합물관리 일원화 대표 성과 창출 ▲전문 물관리로 물문제 해결 ▲물의 가치 창출 국민 삶의 질 향상 ▲혁신 통해 국민의 공기업 재탄생 등 4가지 중점 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이 사장은 국민이 체감하는 통합물관리 일원화 대표 성과 창출을 위해 대청댐 등의 윗물 통합관리와 영주댐과 보현산댐 유역의 오염원 종합관리 시범사업을 본격 추진, 하천 수질 및 생태를 실질적으로 개선하고, 스마트물관리와 대체수자원 확보를 통해 국민 물복지와 지역간 형평성을 높이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50년의 전문 물관리 역량을 활용, 각종 물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을 제시했다.

 홍수·가뭄 예경보 고도화 및 기존 시설간 연계를 통해 신규시설 건설 없이도 필요한 물을 확보하고 홍수로부터 국민을 안전하게 지키고, 각종 유해물질로부터 수돗물 안전성을 높이는 한편, 4대강 보와 하구둑에 대한 발전적 대안을 마련 하천 생태계의 자연성 회복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물의 가치를 창출해 국민 삶의 질을 높여 나가기 위해 부산 에코델타시티 국가 스마트시티 시범사업과 안동 물순환도시가 물과 도시 융합의 선도사례로 자리매김 되도록 역량을 모으고, 물산업 플랫폼을 활용한 벤처 및 중소기업 지원을 확대 민간 일자리를 창출하고 혁신성장을 선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끝으로, 혁신을 통해 국민의 공기업으로 재탄생을 위해 국민, 지자체, NGO와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채널을 더욱 확대하고, 서비스 중심으로 업무방식과 프로세스를 혁신하며, 청렴한 조직문화와 투명한 업무처리를 통해 대내외 신뢰도를 높여 나갈 것을 강조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