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019년 새해 군민의 삶 올인
임실군 2019년 새해 군민의 삶 올인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1.0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가경취숙(駕輕就熟)’을 내세우며 2019년 기해년 새해를 힘차게 출발했다.

군은 2일 군청 문화강좌실에서 기해년 새해를 맞아 시무식을 갖고, 2019년의 성공적인 군정운영을 다짐하며 당찬 시작을 알렸다.

이날 시무식에서 심 민 군수는 “올해는 민선 7기의 가시적인 성과창출을 위한 중요한 한 해로서 민선 6기에 다져놓은 분야별 성과를 토대로 하나되어 모두가 행복한 임실건설에 매진하자”며 “군민의 삶이 나아질 수 있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심 군수는 ‘경쾌한 수레를 타고 낯익은 길을 달린다’는 가경취숙의 자세로 더 단련된 익숙함으로 풍성한 수확을 이루는 한 해를 만들어가는 데 전 공직자가 하나된 마음으로 동참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심 군수는 ‘하나되어, 모두가 행복한 임실’의 군정방침을 실현하기 위해 농가소득의 실질소득 향상에 힘쓰고, 농업인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농업정책에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지역경제를 위한 임실치즈 경쟁력강화와 일자리창출 ▲옥정호 권역 관광특구조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복지 실현을 위한 생활복지체계 구축 ▲문화체육시설 확충 등 주요 시책을 강조하며, 행정력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3년 연속 4천억원 예산시대와 2019년 첫 예산 4천억원 돌입, 임실N치즈축제의 우수축제 선정과 미래인재양성의 산실 봉황인재학당, 대규모 국가예산 확보, 역대 최대 국가공모사업 선정, 지역중심지 기능강화 등 굵직한 성과를 이뤄냈으며, 이를 기반으로 더욱 탄력적이고 생산적인 2019년 새해를 이끌어 갈 방침이다.

심 군수는 “군민들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 제공은 물론 자치역량 강화로 감동행정 서비스를 실현해야 한다”며 “올 한해 주요 시책들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성과 창출을 위해 전 공직자가 매사에 열정을 가지고 군정업무에 충실해 줄 것”을 재차 당부했다.

한편 올해 임실군의 군정 사자성어인 가경취숙은 가벼운 수레를 타고 낯익은 길을 달리 듯, 민선 6기 지난 4년간 군수로서 씨를 뿌렸다면, 민선 7기에는 더 단련된 익숙함으로 풍성한 수확을 거두겠다는 임실군의 강력한 의지를 담고 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