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 구매시 선택기준 ‘홍삼성분’ 78% 1위
진안홍삼 구매시 선택기준 ‘홍삼성분’ 78% 1위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18.12.3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진안홍삼연구소(소장 박충범)가 진안홍삼을 활용한 상품개발과 이미지 개선을 목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는 지난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2018 진안홍삼축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770여명이 참여한 설문 결과 진안홍삼의 인지도 부문에서는 ‘알고 있다’ 62%, ‘잘 모르겠다’ 37% 로 진안홍삼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응답했다. 또한, 홍삼제품 구매 시 선택기준에 대해서는 ‘홍삼성분’ 78%, ‘브랜드’14%, ‘맛’ 5% 순으로 우선순위를 두고 구매하는 것으로 나왔다. 그 외 선호하는 연구소 개발 홍삼제품으로는 ‘홍삼스틱 제품’ 33%, ‘홍삼화장품’ 24%, ‘홍삼 마스크팩’ 14% 순이었다. 제품 개발로는 ‘대중적인 홍삼제품’, ‘미용관련 제품’, ‘기능성관련 제품’ 등 여러 의견이 제시됐다.

 박충범 연구소장은 “설문 결과를 적극 반영하여 향후 홍삼을 간편하고 대중적으로 접할 수 있는 제품군과 간편한 스틱형 제품을 개발하고, 홍삼축제 주제관, 홍삼제품에 대한 소개 자료를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진안홍삼 명품화 브랜드 개발, 임상실험, 신제품 개발 등 진안홍삼 이미지 개선을 위해 꾸준히 연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