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성환 전북도의회 의장 2019년 신년사
송성환 전북도의회 의장 2019년 신년사
  • .
  • 승인 2018.12.2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꿈과 희망이 가득한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己亥年) ‘황금 돼지의 해’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뜻하시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는 복된 한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작년 7월 출범한 제11대 전라북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일하는 역동적인 의회’를 모토로 더 많은 전북 몫을 찾기 위해 민생 및 현안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습니다. 각종 현안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현장을 찾아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합리적인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예산의 적정성과 효과성에 대한 분석으로 예산이 적재적소에 배분될 수 있도록 조정, 열악한 지방재정의 건전성 확보에 그 어느 때보다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낙후지역을 배려한 재정분권추진 등 각종 건의·결의안을 채택해 정부와 국회에 호소하며 균형발전 및 경제 활성화 해법 찾기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2019년 새해에도 도민을 위해 땀 흘려 일하겠습니다. 도민과 소통하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새 시대에 대비한 미래전략을 설계하고 집행부와의 생산적인 동반자 관계로 전북발전을 견인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감시기관으로서 책무에 충실하고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올곧은 비판과 견제의 끈을 더욱 확고히 하겠습니다.

 특히 민생현장의 절실한 요구를 정책과 예산에 신속하게 반영하는 것은 물론 의원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 도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 정쟁이 아닌 실질적인 견제와 감시, 책임 있는 대안 제시로 전북발전을 견인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전라북도의회가 도민의 뜻을 대변하는 ‘위민의정’을 펼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 부탁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 1. 1

 전라북도의회의장 송성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