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
장쑤 긴급뉴스
  • .
  • 승인 2018.12.27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쑤 국가하이테크산업단지 순위 평균 2.8위 상승

 

최근 중국과학기술부 횃불센터는 <국가하이테크산업단지 평가(시행) 결과 발표 관련 통지>를 하달하였는데 장쑤의 18개 국가하이테크산업단지는 순위에서 평균 2.8위 상승하였다.

 2018년 국가하이테크산업단지에 대한 중국과학기술부 횃불센터의 평가에서 장쑤의 국가하이테크산업단지는 대부분 순위 상승을 실현하였다. 소개에 따르면 이번에 최초로 평가에 참가한 2개 단지를 제외한 나머지 11개 단지는 모두 순위가 상승하였는데 20위권에 진입한 단지는 2개에서 3개로, 30위권은 3개에서 5개로, 50위권은 7개에서 9개로 늘어났다.
 

 

 난징, 3번 연속 중국 무상헌혈 선진도시로 선정

 

 최근 난징시는 중국국가위생건강위원회, 중국적십자회총회, 중앙군사위원회 병참(後勤)보장부에서 공동으로 수여하는 2016-2017년도 ‘전국 무상헌혈 선진도시’ 명예칭호를 획득하였다. 이로써 난징은 3번 연속 중국 무상헌혈 선진도시로 선정되었다.

 1월부터 11월까지 난징시는 모두 173,057명이 무상 헌혈하여 동기 대비 6.86% 증가하였으며 혈액 공급은 57.18톤에 달해 동기 대비 6.16% 증가하였다. 평년에 비해 난징시 전년 혈액 비상 기간은 50% 단축되었다.

 
 

 장쑤 중의약(中醫藥) 외국어 홈페이지 건설

 

 최근 장쑤성중의원과 장쑤성인민정부 외사판공실은 ‘일대일로’ 중의약문화 전 세계 보급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천 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중의약은 중화민족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에게 복지를 가져다 주고 있다. 양해 각서에 의하면 쌍방은 장쑤성중의원이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중의약문화의 해외 홍보를 추진하는 외에 ‘중의약 보급 국제인재양성기지’를 공동 건설한다. 한편 장쑤성중의원 중의약 외국어 홈페이지를 건설하고 외국어판 ‘일대일로’ 중의약 교재, 시리즈 총서 등을 편찬하며 장쑤와 ‘일대일로’ 연선 국가 및 지역 간의 중의약 의료, 과학 연구, 교육, 경제무역, 서비스와 문화 등 방면의 교류와 협력을 추진한다.

  장훼이칭(張會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