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회 의원, ‘직불제 개혁, 농민안 마련을 위한 국회토론회’ 개최
김종회 의원, ‘직불제 개혁, 농민안 마련을 위한 국회토론회’ 개최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12.2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민주평화당 김종회 의원(김제·부안)은 28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직불제 개혁, 농민안 마련을 위한 국회토론회 개최’라는 제목으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날 토론회는 김종회 국회의원과 박완주 국회의원, 전국농민회총연맹, (사)전국쌀생산자협회, 농민의길(전국농민회총연맹, 전국친환경농업인연합회,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가톨릭농민회)이 공동주최하며 한국농정신문사가 주관을 맡았다.

 이와 함께 김종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강광석 전국농민회총연맹 정책위원장이 발제자로 나서며 ▲김호 단국대 교수 ▲안주용 민중당 농민당 대표 ▲정학철(사)전국쌀생산자협회 정책위원장 ▲채광석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위원 ▲한석우 경기도친환경농업인엽합회 사무처장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농업계가 요구하고 있는 ▲변동직불제를 폐지 시 쌀 및 주요농산물 가격보장대책 ▲직불제 부당 수령 근절 근본대책 ▲면적 구간별 지급단가와 면적 상한선 ▲기초직불제 확대, 농민수당제 도입 ▲농업예산 확대에 대한 논의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김종회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농업계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여론을 수렴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정부는 농민들의 생존이 걸린 중요한 문제인 만큼 일방적인 정책추진보다는 농업계의 요구에 대한 대안마련에 집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