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민이 행복한 진안 안천행복 맞춤형 복지서비스 ‘최선’
면민이 행복한 진안 안천행복 맞춤형 복지서비스 ‘최선’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18.12.25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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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안 안천면행정복지센터(면장 최방규)가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결산회의를 가졌다.

 올해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사업 운영 전반에 관한 자체 평가와 함께 내년도 맞춤형 복지사업 운영 전반에 관한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천면사회복지협의회, 안천면자원봉사단, 복지이장, 사회보장정보원(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스템) 등 다양한 경로로 의뢰, 올해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사업 서비스를 제공한 87가구와 135명에 대한 복지 위기 상황 해소 여부를 점검했다.

 내년도 사업 추진 3년차를 맞은 찾아가는 맞춤형복지사업은 담당공무원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사회복지 및 상담 관련 교육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사회복지 관련 기관과의 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하여 지역민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면 관계자는 “복지대상자 선정과 지원, 점검,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공유하고 논의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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