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선관위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결의대회
부안군선관위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결의대회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8.12.2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민형)는 내년 3월 13일 실시되는 제2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부안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입후보예정자 및 조합관계자, 조합원을 대상으로 조합장선거 아카데미 및 공명선거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조합장선거 아카데미 및 공명선거 결의대회는 조합장선거 아카데미를 통한 맞춤형 법규안내 서비스 제공과 결의문 채택을 통한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 확산 및 기부행위금지 홍보강화를 통한 위반행위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결의대회는 입후보예정자에게 공명선거 실천사항 당부를 시작으로 절차사무안내, 후보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후보자등록 및 선거운동에 관한 안내, 질의응답 등으로 실시됐다.

 위탁선거법 안내는 공공단체 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의 주요내용으로 할 수 있는 사례 및 할 수 없는 사례, 조치사례 안내, 질의응답 등 순으로 진행했다.

 공명선거문화정착의 새로운 전기를 만드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공명선거 결의문 채택을 위한 입후보예정자 결의문 낭독 및 결의문 서명으로 위탁선거법의 제한·금지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며 위탁선거법을 위반한 때에는 어떠한 처벌도 감수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담았다.

 부안군선관위 관계자는 “아카데미 및 공명선거 결의대회를 통해 조합장선거가 공명정대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위법행위가 없는 깨끗한 선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