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드론자격과정 캠프
전라북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드론자격과정 캠프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12.2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정경아)은 18~19일 원광대 SW중심대학사업단과 연계하여 학교 밖 청소년 ‘드론자격과정’ 캠프를 진행했다.

 이 캠프는 도내 학교 밖 청소년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익산 웨스턴라이프 호텔에서 1박 2일 동안 진행되었으며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 및 체험활동을 통해 드론의 개념 정리, 시뮬레이터, 미니 드론대회 등 드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 17명이 자격과정을 모두 이수하여 참여자 전원에게 수료증과 자격증서가 수여되었다.

 이와 같이 전라북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도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특성과 욕구에 맞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계획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과 건강한 사회진입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주관한 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 사업단은 4년간 총 64억 성과에 따라 6년간 총 104억 규모의 사업단으로 ‘혁신, 성장, 가치 창출의 中心, W-JOBS’를 비전으로 정하고, 스마트 농·생명, 한방헬스케어, 스마트 금융, 문화융합미디어 등 4대 특성화 SW융합 분야를 설정해 지역 전략사업과 연계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의 초석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전라북도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원광대 SW중심대학사업단과의 이번 프로그램 연계 운영을 기점으로 협약체결 후 2019년에는 보다 체계적인 연간 계획을 세워 학교 밖 청소년 진로캠프 프로그램 운영을 내실화 할 계획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