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18년 하반기 지방세 징수실적 평가 최우수
전주시 2018년 하반기 지방세 징수실적 평가 최우수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8.12.2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올해 도내 시군 중 지방세 징수업무를 가장 잘 수행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20일 시에 따르면 전북도 주관 2018년 하반기 징수실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는데 이는 지난 상반기에 이어 2회 연속으로 거둬들인 쾌거다.

시는 국내 경기 침체로 지방세 징수여건이 어려웠지만 다양한 납부 홍보 및 납세 편의시책을 추진하고, 시 산하 전 세무담당 공무원이 혼연일체가 돼 강력한 징수활동과 체납처분을 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551억이 증가한 6천295억을 징수했다.

이를 위해. 시는 세무공무원의 전문화에 역점을 두고 선진 세정을 위한 직무교육과 효율적인 징수활동을 위한 다양한 징수기법 등을 적극 발굴했다는 평가다. 또한 체납자의 재산, 채권 압류와 부동산공매,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등 강력한 현장징수활동을 전개했다.

이에 대해 김상용 전주시 세정과장은 “전주시가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전주시민의 자발적이고 수준 높은 납세의식의 결과다”며 “앞으로도 공평하고 정확한 부과 및 다양한 납세홍보를 통한 선진 세무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북도는 지방세 징수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시, 군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지방세수 확충과 지방세 징수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도세, 시군세 징수율 △전년대비 세수신장율 △타시군 번호판 영치 실적 등 6개 항목에 대한 징수실적을 평가하고 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