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가져
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가져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12.2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한 해 성과를 공유하는 ‘2018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및 워크숍’을 열었다.

 20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열린 워크숍에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협의체 및 관계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구이이장밴드’의 초청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공동체 민간협력 등 마을 활동가로 이름을 알린 광주시 상무2동 협의체 서기수 민간위원장을 강사로 초청해‘협의체 기능과 역할’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또 한 해 동안의 성과보고를 담은 동영상 시청에 이어 모범적인 활동을 펼쳤던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여러분의 땀과 노력, 열정은 헛되지 않고 우리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완주를 만드는 일에 귀중한 밀알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자 발굴에 관한 법률(제41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근거해 설립된 민·관 공동협의체로 완주군은 매년 보건복지부가 평가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4000만원의 포상금을 확보했다.

 또한 7개 분과의 특화사업을 시행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민간자원 연계를 위한 활동들을 왕성하게 추진 중이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