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귀농귀촌 사례발표 한마당 ‘성료’
진안군, 귀농귀촌 사례발표 한마당 ‘성료’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18.12.20 16: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군수 이항로)이 귀농·귀촌 사업을 적극 추진하면서 희망 농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20일 군은 2018년 귀농귀촌 사례발표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마을만들기센터 내에 위치한 귀농귀촌인협의회(회장 박영복)가 주관한 이 날 행사는 귀농귀촌 멘토와 지역화합프로그램 동아리 회원 등 내·외빈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황금풍물패의 풍물을 시작으로 동아리별 작품 전시와 귀농귀촌 우수사례를 발표해 성공적인 귀농귀촌의 귀감을 보여주었다. 또 멘토 추진사례와 지역화합프로그램 동아리활동, 창업보육학교, 기능재부 등 각 사업별 사례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진안군 귀농귀촌인협의회는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시스템 마련과 귀농귀촌인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멘토 운영, 창업보육학교, 재능기부 등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현장 밀착형 프로그램을 올해 주요성과로 꼽았다.

 박영복 협의회장은 “이번 귀농귀촌 우수사례 발표와 발굴을 통해 귀농귀촌 정보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활발한 인적교류를 통해 (예비)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준비와 정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인 양성과 정착에 도움을 주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수요자 맞춤형 행사를 기획해 귀농귀촌 성공모델을 발굴 확산하고, 우수 귀농인 사기진작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로 두 번째 맞이한 이번 행사는 민관이 한데 어우러져 진안군 귀농귀촌 정책에 대한 소통의 장이 되고 있다”며 “이러한 교류를 통해 해가 거듭할수록 보다 활기찬 희망 진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영진 2018-12-24 10:21:06
기능재부? 재능기부로 오타 수정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