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새해 꿈은 함께 잘사는 것”
문 대통령 “새해 꿈은 함께 잘사는 것”
  • 청와대=소인섭 기자
  • 승인 2018.12.1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에게 보내는 연하장에 “지난 해 우리의 꿈은 평화를 향했고, 새 해의 꿈은 함께 잘사는 것이다”고 적었다.

 문 대통령은 19일 2019년 기해년 새해를 맞아 국내 주요 인사 및 외국정상, 해외교포, 국가유공자, 사회적 배려계층 등 4만 명에게 보낸 신년 인사를 담은 연하장에 “3.1독립운동으로부터 100년인 새해, 우리는 새로운 100년을 시작해야 한다”고 큰 의미를 담았다.

 문 대통령은 외국 주요인사에게는 지난 해 평화를 향한 여정에 함께해 주셔서 큰 힘이 되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고 “새해 대한민국의 꿈은 평화로운 한반도에서 함께 잘사는 것이다.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이 되겠다”는 메시지를 담아 보냈다.

 특히 올해는 기존 종이 연하장에 QR코드와 홀로그램 영상용 도구를 더해 대통령의 신년 메시지를 입체 영상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문 대통령은 영상에서 전통의상인 푸른 두루마기를 입고 “국민 한 분 한 분 직접 뵙고 싶은 마음을 담아 새롭게 홀로그램으로 인사를 드린다”며 생생하고 친밀감 있게 새해 인사를 전달한다.

 2019년 연하장은 십장생도에 기해년 띠 동물인 돼지 두 마리가 등장하는 현대적 한국화를 표지로 디자인했다. 전통 민화와 서구의 팝아트를 동시에 연상시키는 표지 그림은 한국화가 곽수연(41·여)의 작품이다.

 청와대=소인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