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의원, 공공부문 채용비리 국정조사 특위 위원 선임
김광수 의원, 공공부문 채용비리 국정조사 특위 위원 선임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12.1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당 김광수 국회의원(전주갑)이 ‘공공부문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

 국정조사 특위에 참여하게 된 김광수 의원은 19일 “국정조사 특위가 문제해결은 관심도 없이 당리당략을 위한 정쟁거리로 삼는 행위를 반복해서는 결코 안 된다”고 전제하며 “국정조사 특위 위원으로서 이번 공공부문 채용비리 국정조사가 채용비리와 고용세습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계기가 되도록 철저한 진상규명을 통해 대책마련, 제도개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어 “통계청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3분기 청년층의 실업률은 9.4%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기 하면 3분기 기준으로는 1999년 이후 19년만의 최고치다”고 전제하며 “극심한 취업난으로 좌절한 청년층에게 공공기관의 채용비리는 청년세대의 박탈감을 가중시키는 중대 범죄다”고 강조했다.

 ‘공공부문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된 국정조사특별위원회’는 총 18명으로 ▲더불어민주당 9명 ▲자유한국당 6명 ▲바른미래당 2명 ▲비교섭단체 1명 등 여·야 동수로 구성되었다.

 국정조사 특위는 현재 쟁점이 되고 있는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의혹, 강원랜드 채용 부정청탁 등 공공부문 채용비리 전반에 대한 조사를 통해 의혹 해소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