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개발공사 가족사랑 독서감상문대회 개최
전북개발공사 가족사랑 독서감상문대회 개최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12.19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개발공사(사장 고재찬)는 공사가 관리하는 임대주택 거주 자녀의 독후능력을 향상시키고 가족사랑 문화 붐 조성을 위해 실시한 ‘제2회 가족사랑 독서 감상문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혁신에코르3단지 아파트 김*온(초등 4년)군의 “도둑님 발자국”이 영예의 대상에 선정되었으며, 익산배산에코르 아파트 양*우(초등 6년)군의 “빵 굽는 아빠와 불량 아들”등 3건이 학년별 장원에 선정되었다.

 이 밖에 준장원, 우수상 등 다양한 작품을 선정, 시상함으로써 임대주택 입주민 자녀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독서 감상문대회는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1~2학년 16개 작품, 3~4학년 21개 작품, 5~6학년 15개 작품 등 총 52개 작품이 응모되었다.

 응모작은 1차 모방성 심사를 거쳐 현직 국어교사와 문인협회 관계자가 ‘구성과 전개, 느낀 점, 바른문장 사용, 원고지 사용법’ 분야로 나누어 2차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확정했다.

 전북개발공사는 대상, 장원, 준장원, 우수상에 상장과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그 밖에 안타깝게 수상하지 못한 참가자들에게도 책 구입이 가능한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독서 감상문 대회는 전년도 전북 위인 독서감상문 대회에 이어 2회째 개최되었다.

 한편 전북개발공사는 임대주택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가족사진 콘테스트,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가족 사랑의 날 행사, 저소득 임차인 사랑의 쌀 나누기 및 김장김치 나누기,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창출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