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잡습니다] ‘#비평을_허라라’ 최정철 칼럼,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어 바로잡습니다.
[바로잡습니다] ‘#비평을_허라라’ 최정철 칼럼,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어 바로잡습니다.
  • .
  • 승인 2018.12.18 17: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로잡습니다>

 11월 28일자 14면에 게재된 ‘#비평을_허라라’ 최정철 칼럼 ‘축제감독은 파리랜서’와 관련해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어 바로잡습니다.

 최씨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신임 예술감독에 탤런트 이광기씨를 임명한 것에 대해 ‘이광기씨가 지난 6월 지방선거 당시 현 안산시 신임시장의 선거 운동에 기여한 공으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예술 감독에 선임된 것…’으로 게재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사실 확인 결과 사실과 다르기에 오류로 인정하고, 정정하며 심심한 유감을 표명합니다.

 이에 대해 최 씨는 “본의와 달리 이광기씨에게 심려를 끼쳐드림에 심심한 유감의 말씀을 전해드린다”면서 “다수인으로부터 들은 내용을 근거로 해서 칼럼에 실었던 것으로 이광기씨를 비난하려는 뜻은 전혀 없었다”고 밝혀왔습니다.

 이에 대해 이 씨 측은 “귀사의 이 사건 기고문에 게재된 바와 같이, 지난 6월 안산시장 선거 당시 안산시장의 선거유세를 지원한 사실이 없을 뿐만 아니라, 해당 선거장소에 참여한 사실조차 없었다”며 “안산시의 축제감독 위촉공고문을 접하고 축제감독직 위촉을 신청한 사실과 정당한 심사를 통해 국제거리극축제 축제감독 직으로 위촉됐다. 그 과정에서 기존 축제감독의 연임 여부나 해촉 여부에 대하여 전혀 들은 바가 없었다”고 밝혀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루살이다임마 2018-12-19 12:32:01
어떻게 이런 근거없는 실수가 가능한가요? 정황조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