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조경수 생산 재배기술교육
고품질 조경수 생산 재배기술교육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12.1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중앙회전북지역본부(본부장 정규순)와 익산산림조합(조합장 김관기)은 18일 조경수생산자의 생산기술 향상과 실질적 소득증대를 위한 재배기술교육을 익산산림조합 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조경컨설팅전문가 오순화 강사를 초빙 수목식재, 수목생리, 시비, 병해충방제 등 조경수의 전반적인 생산관리에 대해 강의가 진행됐으며, 익산지역 조경수생산자 및 산림조합 조합원 50여명과 귀농귀촌자 20여명 등 약 70여명이 참석, 이론 및 질의응답 교육방식으로 실시 열띤 교육의 장이 됐다. 또, 하자가 적고 고품질 조경수에 대한 요구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현실에 대한 대응을 모색해야 할 시기인 점을 감안한 교육에 중점을 두고 더불어 생산자간 정보교류의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재배기술교육에 참석한 조경수생산자는 “건설경기 침체와 맞물려 조경수 시장도 어려워지고 있는 시기에 산림조합에서 지속적으로 우리 생산자들에게 선진재배기술교육과 자료를 제공해 줌으로써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번과 같은 재배기술교육 기회를 많이 제공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관기 조합장은 “우리 지역에 많은 임산물 중 조경수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높고 생산자 또한 많아 이런 교육의 요구도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에 지역본부와 함께 선진재배기술교육을 실시하게 되어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임산물 품목의 교육도 실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규순 본부장은 “임산물생산자의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특화품목기술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품목의 생산자교육 및 현장워크숍 등 생산자 지도·지원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며, 임산물생산·가공·유통 분야에도 꾸준히 지원을 확대 우리지역 임산물이 전국 최고의 특산품으로 상품화하는데 산림조합이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