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NH농협은행,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12.1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김장근)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 소비자 중심 경영(CCM) 재인증을 받아 2016년 은행권 최초 신규 이후 2년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CCM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얼마나 소비자관점에서 생각하고 제도를 개선하는지를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이다.

농협은행은 ‘사랑받는 일등 민족은행’의 비전을 가지고 CCM을 체계화했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중요시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과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평균 1,000억원 이상을 사회공헌활동에 지출하며 2011년부터 2017년까지 7년 연속 은행권 사회공헌 1위를 달성했다.

또한, 민원 예방 및 소비자불만 해소 노력을 통해 3년 연속 업계 최저수준의 민원발생 비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대포통장 점유비 역시 주요은행 최저비율을 4년 연속 유지하고 있다.

농협은행은 2회 연속 CCM(소비자 중심 경영)인증 획득으로 2020년 12월까지 향후 2년간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 되는 개별 소비자피해 사건을 자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고 소비자 관계법령의 시정조치 제재수준도 경감된다.

김장근 본부장은 “NH농협은행 전북본부 임직원들은 도민과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소비자 보호를 넘어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 CCM 선도 기업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