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최저임금·노동시간 단축 공론화 필요”
문 대통령 “최저임금·노동시간 단축 공론화 필요”
  • 청와대=소인섭 기자
  • 승인 2018.12.1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최저임금과 노동시간 단축에 대해 속도와 사회적 수용성에 관해 사회적 공론화가 이뤄져 국민들의 수용성을 높이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주문했다.

 17일 국무위원들과 청와대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 경제 관계 장관회의를 주재한 문 대통령은 “경제정책 방향에서 언급된 정책에 대한 점검이 분기별로 이뤄져 차질 없이 진행되기를 당부한다”면서 이같이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정책이 적용되는 데 시차가 발생하는 것을 줄이기 위해 일과럭이며 촘촘한 지원책 마련 등 깊이 있는 고민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는 “올해보다 내년에 더 기대되는 포용 정책들이 있다”면서 공공보육 이용률 제고와 온종일 돌봄 정책 확대, 신혼부부 주거지원 혜택 확대 등을 언급한 뒤 사회 복지망을 더욱 촘촘하게 만들어 나갈 것을 주문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경제장관 회의에서 내년도 경제 목표와 관련해 “성장률은 올해 수준, 고용지표는 개선, 분배지표는 악화방지에 목표를 두겠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성장률은 올해와 유사한 2.6~2.7%를 목표로 하고 월 취업자 수 증감은 올해 10만명보다 훨씬 늘어난 15만명대 수준을 타깃으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청와대=소인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