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
김제시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12.1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저소득가구 유아 및 청소년의 스포츠활동 참여기회 확대 및 체력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사업비 1억 4천만 원을 확보해 2019년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추진되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은 김제시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거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 계층의 만5~18세 유·청소년들이 태권도, 검도, 합기도, 댄스, 골프학원 등 스포츠강좌를 이용할 수 있도록 1인당 월 8만 원씩 최소 7개월 이상 지원해 이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대상자들은 17일부터 28일까지 스포츠강좌 이용권사업 홈페이지 (svoucher.kspo.or.kr)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시 체육청소년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되고, 대상자 심사를 거쳐 선정된 대상자들은 내년 1~2월부터 스포츠강좌 이용권을 이용할 수 있다.

 김제시 관계자는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지원사업과 중복지원이 가능하므로 대상자들이 더욱 많은 혜택을 지원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자세한 사항은 국민체육진흥공단(02-410-1298~9), 김제시 체육청소년과(540-4577), 각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고 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