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된 중년 남성, 불탄 집에서 나흘 만에 발견
실종된 중년 남성, 불탄 집에서 나흘 만에 발견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8.12.12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탄 주택에서 나흘만에 50대 시신이 발견돼 수사에 나섰던 경찰이 함께 도박판을 벌였던 3명을 방화 피의자로 체포했다.

 정읍경찰서는 화재로 무너진 주택에서 50대 시신을 발견하고, 함께 도박했던 지인 A(60)씨 등 3명을 현주건조물방화치사 혐의로 긴급체포해 조사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정읍경찰서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 30분께 정읍시 신태인읍 한 주택에서 A(50)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A(50)씨 부인은 전날 “(남편이 연락이 안돼) 아무래도 이상하다”라며 신종신고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수색을 벌이던 중 무너진 주택 잔해 속에서 숨진 A씨를 발견했다.

 발견 당시 시신은 화재로 인해 크게 손상된 상태였다고 경찰은 전했다.

 해당 주택은 앞서 지난 8일 오전 5시 48분께 불이 나 주택 전체가 붕괴된 상태였다.

  화재 발생 전 집 안에서 숨진 A씨와 B(45)씨 등 4명은 도박판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B(60)씨와 C(45)씨가 몸싸움을 벌였고, 석유난로가 넘어지면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 조사에서 B씨 등 3명은 “황급히 몸을 피하느라 A씨가 집 안에 있는 줄 몰랐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B씨 등 3명을 현주건조물 방화치사 혐의로 긴급체포해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숨진 A씨에서 외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 중이다”고 말했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