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성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김용성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12.1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성 남원시청소년 상담복지센터장이 11일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53주년 기념식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용성 센터장은 2009년부터 청소년활동과 상담에 관심을 갖고 지역에서 청소년음악회, 청소년과 함께하는 월드컵거리응원, 전남교육청교육복지문화사업, 지역협회 위탁수련시설관련 업무 등에 기여하여 지역협회가 지역청소년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데 일조했다.

 또한 2017년에는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무국장으로 부임하여 2017년 학교폭력예방에 기여하여 전북지방경찰청장 감사장을 받았고, 올해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활동과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7년 남원시가 사)CYA에 위탁을 주어 현재 운영 중에 있다.

 지난 10월에 취임한 김용성센터장과 직원들은 남원시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상담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에 열정을 다하고 있다.

 올해 1388청소년전화 모니터링에서도 매우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학교밖청소년 지원과 실적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올해 하반기에는 청소년동반자와 통합지원팀에서는 자살시도청소년을 구조하며 남원시와 남원경찰서등과 연계하여 발 빠르게 대처하여 귀한 생명을 구하기도 했다.

 김용성 센터장은 “주위 좋은 분들과 직원들이 함께한 모든 노력과 헌신으로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남원시 청소년들과 대한민국 청소년들을 위하여 더 열심히 일하고 사랑하라는 의미로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고 더 열심히 청소년들을 위하여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