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성환 전북도의회 의장, 소방관·의용소방대원 대상 특강
송성환 전북도의회 의장, 소방관·의용소방대원 대상 특강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12.1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성환 전북도의회의장(전주7)은 11일 전주완산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완산소방관 및 의용소방대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이날 ‘전주완산소방서 소방공무원 직장교육훈련 직무교육’ 강사로 나선 송 의장은 ‘의회의 역할’과 ‘전북혁신도시 금융도시 육성 필요성’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송성환 의장은 이날 “도민과 전북도의회는 소방 관계자 여러분들에 대해 우리 사회를 안전하게 지탱해주는 든든한 버팀목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다”며 “여러분들께서도 투철한 사명감과 활동분야에 대한 역량강화를 통해 그 기대에 부응해 달라”고 당부했다.

송 의장은 이어 “제11대 전북도의회는 도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집행부와도 업무능력 못지않게 정무적 판단과 소통을 중요시하며 전북발전을 위해 하나하나 바꿔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성환 의장은 “요즘 시대의 화두인 소득주도·포용적 성장을 주도할 산업이 바로 금융이다”며 “전북혁신도시에 자리 잡은 국민연금공단과 기금운용본부를 성장동력으로 삼아 전북을 금융허브로 만들고 대한민국 발전을 견인토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송 의장은 또 “연기금안착을 위해서는 금융인재육성을 위한 연기금전문대학원설립과 사회간접자본 확충이 필수적인 만큼 이를 반영시키기 위한 일에 도의회도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며 “의용소방대원 여러분께서도 전북혁신도시가 제3금융중심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깊은 관심을 갖고 응원 해달라”고 부탁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