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대한민국족구협회 업무협약 체결
태권도진흥재단·대한민국족구협회 업무협약 체결
  • 무주=임재훈 기자
  • 승인 2018.12.1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 이하 재단)은 대한민국족구협회(회장 박상순, 이하 KJA)와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1일, 태권도원 운영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재단 이상욱 이사장과 KJA 박상순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 기여’를 비롯해, ‘KJA 심판 강화 훈련 및 지도자 교육 시 태권도원 이용’, ‘태권도원 시설 이용에 대한 편의 제공’ 등의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KJA 측의 각종 교육과 행사, 족구 저변 확대 등에 ‘세계 태권도 성지, 태권도원’의 시설과 여건 등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날 태권도원을 방문한 KJA 박상순 회장은 “국기 태권도의 진흥·보급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태권도진흥재단과 태권도원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라며 “앞으로 대한민국족구협회 소속 심판과 선수들이 태권도원을 찾아 기량을 갈고닦는 등 더욱 높은 수준의 족구를 통해 엘리트 스포츠이자 생활체육으로서 저변을 넓혀가는데 재단과 함께 노력하고자 한다”라고 했다.

  재단 이상욱 이사장은 “17개 시도 지부에 1천2백여 명의 심판·지도자, 5백여 등록팀이 소속된 대한민국족구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태권도와 태권도원을 족구 관계자들에게 알리고, 대한민국족구협회 소속 심판·지도자·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비롯한 심신단련에 함께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박상순 회장 등 KJA 임직원들은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태권도 시범공연 관람 등 태권도원을 견학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