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 태평양 10호, 전국에서 이름 떨치다
군산해경 태평양 10호, 전국에서 이름 떨치다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8.12.1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해경 소속 경비함인 태평양 10호(3천t급)가 전국 최우수 경비함정으로 선발되는 등 이름을 떨치고 있다.

 10일 군산해양경찰서는 해양경찰청 주관 ‘2018년 종합우수함정’ 평가에서 태평양 10호가 대형함정 분야 종합 1위로 선발됐다고 밝혔다.

 종합우수 함정은 5개 지방해양경찰청에서 선발한 훈련 우수함정 20척을 대상으로 업무실적과 훈련노력, 구조역량 등을 해양경찰청 주관 하에 최종적으로 심의한 뒤 연1회 선발하는 제도다.

 태평양 10호의 경우 각종 사건·사고를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지난 1년간 검증받았으며 특히 지역 내에서 발생한 외국어선 화재사건에서 인명구조 성과를 인정받아 1위로 선발됐다.

 이와 함께 군산해경은 올해 서해 해경청 주관으로 실시한 해상종합훈련에서도 대형(태평양 10호)과 중형(해우리 21호) 함정분야 1위를 모두 독식했다.

 뿐만 아니라 파출소의 구조역량 평가에서도 소속 새만금 파출소가 서해 최우수 파출소로 선정되는 등 육상과 해상에서 1위를 휩쓸고 있다.

 군산해경 태평양 10호 이현관 함장은 “수십 개의 톱니바퀴가 맞물려 돌아가는 것처럼 경비함정도 수십 명의 경찰관이 손발을 맞춰 상황 대응을 하는 만큼 소통과 협력으로 함정을 이끌었다”며 “1년 동안 묵묵히 맡은 소임을 다해 준 승조원들에게 감사하고 전국 1위에 자만하지 않고 더욱 맡은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합우수함정으로 선정되면 명예로운 우수함정 기념패와 포상금·표창 등 다양한 부상을 수여받게 된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