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전라제주권 교육기부 지역센터 성과공유회
전북대학교 전라제주권 교육기부 지역센터 성과공유회
  • 김은희 기자
  • 승인 2018.12.0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전라제주권 교육기부 지역센터(센터장 박병기)는 지난 7일 전북대학교 진수당 김광수홀에서 ‘2018 교육기부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전라북도, 전라남도, 광주, 제주도 권역에서 교육기부를 위해 수고한 교육기부 제공자와 수혜자, 그리고 교육기부에 뜻있는 이들이 함께 모여 한 해 동안 진행되었던 다양한 교육기부 사례들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1부에서는 박병기 센터장(전북대학교 교수)의 인사와 지역센터 소개 및 성과보고, 2부에서는 교육기부 제공자와 수혜자들의 사례발표 및 교육기부자들에 대한 위촉장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교육기부가 이루어진 모델학교와 그외 비모델학교에서의 다양한 사례들은 교육기부자와 수혜자 모두가 함께 동반성장하는 모습을 담고 있어 그 의미와 뜻을 새기는 소중한 기회로 참석자 모두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그리고 이번 행사에서는 교육기부에 일정시간 동참해주신 기업체나 단체, 개인 기부자에게 위촉장을 전달함으로써 그동안 애써주신 분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북대학교 전라제주권 교육기부 지역센터는 올해 4월 30일부터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기부 지역 활성화 사업을 통해 다양한 교육기부 자원들을 발굴하여 권내의 유·초·중·고교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교육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