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수상관광상생발전협의회 하반기 정기총회 개최
금강수상관광상생발전협의회 하반기 정기총회 개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12.0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수상관광상생발전협의회는 하반기 정기총회를 열고 2019년 회장 선임과 사무국 설치안을 확정하고 향후 협력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금강수상관광상생발전협의회(익산시·논산시·서천군·부여군)는 7일 익산시청에서 2018년 하반기 정기총회를 열고 올 한해 협의회 사업과 예산을 결산하고 2019년 회장 선임과 사무국 설치안을 확정하고 향후 협력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금강을 따라 산재한 문화관광자원과 EH(Eco & History)투어사업의 연계 활용방안 관련 우수 관광상품개발을 위한 금강권 관광자원 팸투어 및 수상관광자원 공동 정책워크숍, 관련 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 등 협의회 차원의 노력을 결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4개 시·군 금강수상관광 주요 자원을 중심으로 파워블로거, 전문가, 관련사업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하고 참여 블로거들이 그 후기를 콘텐츠로 제작해 각종 온라인에 게시해 해당 키워드 검색시 상위권을 선점하는 등 금강수상관광의 우수성을 확인했다.

 2018년 회장인 정헌율 익산시장은 환영사에서 “정부의 사업 방향과 정책방향을 수시로 파악해 정부 정책에 맞게 연계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공모에 참여하는 등 시·군 간 협의회 차원의 협력을 공고히 다져 미래 시대를 열어가자”고 말했다.

 민선7기 출범 이후 처음 만난 단체장들은 그동안 금강수상관광분야뿐만 아니라 지역 및 국가적 현안문제도 공동으로 대응하는 등 그동안의 성과를 기반으로 협의회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상생발전과 활성화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특히, AI·구제역 발생시 기존에 구축해온 공동방역체계를 통해 청정 금강을 지켜나가자는 데 뜻을 같이 했다.

 한편, 금강수상관광상생발전협의회는 금강을 둘러싸고 있는 4개 시·군이 2012년 10월 수상관광상생발전 협약을 시작으로 2013년 1월 발족한 후 금강 EH 투어사업에 국비 54억원을 확보하고 2016년 12월 3개년 사업을 완료한 바 있으며, 후속 사업 발굴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