홧김에 불 지른 30대, 항소심도 징역 6년
홧김에 불 지른 30대, 항소심도 징역 6년
  • 김기주 기자
  • 승인 2018.12.0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훔칠 물건이 없다는 이유로 주택에 불을 지른 30대가 항소심에서도 중형을 선고받았다.

 광주고법 전주재판부 제1형사부(부장판사 황진구)는 현주건조물방화 혐의로 기소된 A(35)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A씨의 항소를 기각, 징역 6년을 선고한 원심을 유지한다고 6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12월 19일 오전 4시 40분께 군산시 한 조립식 건물 1층 통로에 비닐과 종이박스를 쌓아 놓고 불을 지른 혐의로 기소됐다.

 불은 건물 전체로 번졌고 2억 4천570만 원 상당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당시 2층에 3명이 거주하고 있었지만 화재 초기에 대피, 인명피해로는 이어지지 않았다.

 조사결과 A씨는 해당 건물 주차장에 있던 차량에서 현금을 훔치려 했지만 문이 잠겨 열리지 않자 홧김에 불을 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앞선 11월17일에도 군산시 소재 사무실에 불을 질러 8450만원의 재산피해를 낸 것으로 확인됐다. 10월28일에도 주택 간이창고에 불을 질렀지만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관에 의해 진화됐다.

 1심 재판부가 징역 6년을 선고하자 A씨는 양형 부당 등의 이유로 항소했다.

 하지만 항소심 재판부는 “현주건조물방화죄는 자칫 인명피해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중대한 범죄인 점, 피해 정도가 큰 점, 피고인은 피해자 중 누구로부터도 용서받지 못했고 피해복구를 위한 노력도 하지 않는 점 등을 감안할 때 원심 선고가 부당하다고 볼 수 없다고 판단된다”고 A씨의 항소를 기각했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