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종합민원실 친절교육 실시
정읍시 종합민원실 친절교육 실시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12.0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종합민원실는 4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 응대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친절교육은 진정성 있는 친절한 응대로 시민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종합민원과 직원뿐만 아니라 세무민원, 차량등록 지원, 건축물관리 민원 등을 위해 파견된 타과 직원들도 함께 참여했다.

종합민원과 박광섭 과장은 “공직자에게 친절은 기본 소양이며, 시민들은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며 “민원인이 방문 시 내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맞이하는 자세가 필요하고, 민원처리 과정에서도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해 평소 업무를 숙지해 달라”고 강조했다.

정읍시 종합민원실에서는 주민등록, 가족관계, 여권, 각종 지적공부 외에도 세무민원(세정과 4명), 차량등록 지원(교통과 4명), 건축물관리대장 발급(건축과 1명), 지적측량 신청(국토정보공사 1명) 등의 민원에 대한 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타부서·타기관에서 파견되어 근무하고 있다.

또한 민원인이 1회 방문으로 모든 민원서류를 접수할 수 있도록 원스톱 민원접수 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복합민원에 대해서 민원인의 신청이 있으면 관련 민원에 지식이 풍부한 공무원을 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민원 처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