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10개면 봉사단 대통령표창 수상
진안군 10개면 봉사단 대통령표창 수상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18.12.0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2018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용진) 진안군 10개면 봉사단이 2018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작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자원봉사 ‧ 기부 단체부문에서 진안군 10개면 봉사단이 수상함에 따라 전국 최초 대통령 표창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각계각층에서 자원봉사 활성화와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개인이나 단체, 기관에 주는 포상이다.

 (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 진안군 10개면 봉사단은 2008년 1월 최초로 구성됐다.

 지난 10년간 지역 실정에 맞는 눈높이 자원봉사활동과 지역의 재난 재해 발생 시 적극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주민복지 실현에 선도적 역할을 해왔다. 해외봉사활동을 통한 국·내외 교류확대 등 진안군 자원봉사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화마로 집을 잃은 소외계층 등을 위한 사랑의 집 신축사업을 비롯하여 찾아가는 행복(간식)차량과 이동빨래차량 운영 등으로 지역 주민과의 찾아가는 맞춤형 봉사활동으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용진 이사장은 “진안군 10개면 봉사단이 매년 다양하고 새로운 형태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한 결과로 이렇게 큰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가 필요한 곳에 손과 발이 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봉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