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군사학과, 학사운영평가 2년 연속 우수대학 평가
원광대 군사학과, 학사운영평가 2년 연속 우수대학 평가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12.0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 군사학과가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학·군 협약대학 학사운영평가에서 전 분야 우수평가를 받아 미래 육군 장교를 양성하는 기관으로 위상을 다졌다.

군사학과 교육체계 발전과 우수 군 간부 육성을 위해 매년 육군본부가 시행하는 학사운영평가는 전국의 육군협약 12개 대학 군사학과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는 우수학생모집, 학생 관리, 대학본부 지원, 교과편성 및 교육체계 발전, 졸업 및 임관, 위탁 훈련, 대학원 학위과정 관리, 홍보 활동, 육군 추천 우수교수 채용 등 다양한 분야의 평가가 이뤄졌으며, 우수, 보통, 미흡으로 나뉜 평가 결과에서 원광대 군사학과는 9개 전 분야 우수 평가를 받아 학사 운영 평가 우수대학에 올랐다.

 특히, 재학생들의 전·사적지 문화탐방 등을 통한 살아있는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고, 기초전투체력단련에 필요한 체력단련실을 새롭게 설치하는 등 최정예 장교 양성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좋은 평가 결과로 이어졌다.

 군사학과장 김태성 교수는 “대학본부의 아낌없는 지원과 격려, 군사학과 학생들의 노력과 교수들의 정성이 함께 모여 이룩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장교 육성을 위해 더욱 매진해 우리나라 최고 민간사관학교로서의 전통을 이룩해 지켜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