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 생문동 네크워크 파티 사업 종료
김제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 생문동 네크워크 파티 사업 종료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11.2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지역문화진흥원이 주최하는 2018년 문화가 있는 날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지원 하반기 공모사업 ‘생문동 네트워크 파티’를 마지막으로 사업을 마무리했다.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사업은 지역주민과 생활문화동호회가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일상적 문화예술프로그램 및 축제를 지원함으로써 참여자 스스로가 자발적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삶을 풍요롭게 가꾸어 나가는 문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제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는 지난 8월 생문동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시작으로 서예·미술분과 특강으로 서각 공동작품을 만들었으며 무용분과의 콜라보 댄스, 국악인을 초빙해 춘향가 중 사랑가를 배워보는 전통분과 특강, 노래를 좋아하는 음악1분과에게는 웃음치료교실, 악기연주를 하는 음악 2분과를 위한 더 클래식 스토리를 통해 오케스트라와 악기의 특징을 알아보는 특강 등을 통해 회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제시 생활문화예술동호회네트워크 진금도 이사장은 “이렇게 여가를 보내며 살 수 있는 우리 회원들은 축복받았다”며 “이런 생활문화예술동호회가 전국적으로 확대돼 많은 사람이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하며 삶이 풍성해지길 바란다” 고 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