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립중앙도서관, 김보통 만화가 초청 특강
완주군립중앙도서관, 김보통 만화가 초청 특강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11.28 15:5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립중앙도서관이 김보통 만화가를 초청해 특별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12월 1일 열리는 특강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웹툰창작체험관 운영’ 공모사업으로 ‘숨 쉬듯 쓰고 말하듯 그리기’라는 주제로 만화 비전공자인 김작가가 만화를 그리고 에세이를 쓰게 된 과정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만화가이자 수필가인 김보통 작가는 4년간 다닌 대기업을 퇴사하고 만화가로 전향했다.

 지난 2014년 20대 청년 암환자의 이야기를 다룬 「아만자」로 ‘오늘의 우리만화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탈영병을 추적하는 헌병들의 이야기를 다룬 ‘DP 개의 날’ 작품은 현재 영화제작 준비 중이다.

 수필집으로는 ‘살아 눈부시게’, ‘어른이 된다는 서글픈 일’, ‘아직, 불행하지 않습니다’ 등이 있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wanju.go.kr)를 참고하거나 완주군립중앙도서관으로(063-290-2653) 문의하면 된다.

 한편 완주군립중앙도서관은 지난 2015년부터 4년 연속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웹툰창작체험관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돼 웹툰창작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태블릿 등 웹툰장비와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구비하고 만화자료실을 조성해 3000여권의 만화도서를 소장하고 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3-09-06 06:13:16
일본이 항복한후,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및 각종 왜구 잔재 초급대나, 공립 중.고교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왔기 때문에, 미군정때부터 대중언론에서 도전.약탈.침략해온 서울대와 그 추종세력이 된 대학을, 법이나 교과서, 학술적으로 불인정해옴.

https://blog.naver.com/macmaca/223068858045
윤진한 2023-09-06 06:12:44
달리, 관습법적으로 국제법적 자격을 가진 최고의 권위를 가졌습니다. 한국은, 해방후 미군정시대에, 일제잔재 대중언론에서 시작된 경성제대후신 서울대가, 주권.자격.학벌없이,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에, 도전해오고 있지만, 헌법.국제법,국사,세계사 자격의 정통성은, 일제잔재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와 그 추종세력의 도발을 인정해오지 않으며,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는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학벌입니다. 세계사의 교황성하 반영,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세워진 예수회 산하의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궁 성균관대(宮, 泮宮, 學宮, 太學의 별칭가진 성균관)다음의 가톨릭계 귀족대학으로, 양반자격 성균관대와 같은 Royal대학으로 예우한다는 지론을 펼쳐옴.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을 받아들여
윤진한 2023-09-06 06:12:07
김보통 만화가에 관심있습니다. @필자는 성균관대 출신입니다.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승계 성균관대는, 해방후, 미군정이 성균관을 복구시키는 법률을 발효, 전국 유림대회 결의(고문:이승만,김구, 위원장: 김창숙)에 따라, 성균관장으로 선출된 김창숙 선생이, 미군정에, 대학기구로 성균관의 복구를 실행하는 성균관대를 등록(성균관은 제사기구로 이원화)하여, 조선.대한제국 성균관의 승계대학으로, 미군정때부터의 국사 성균관 교육으로, 해마다, 학교에서 성균관을 교육시키고 있습니다. 세계사에서 중국 태학,국자감(원.명.청의 국자감은 베이징대로 승계

하여 현재에 이름), 서유럽의 볼로냐.파리대학을 해마다 학교교육에서 교육시키는 학교교육 교과서 교육은, 대중언론.입시지,대학평가기관의 새로운 도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