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윗 시티즌’ 관광마케팅 개시
정읍시 ‘윗 시티즌’ 관광마케팅 개시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11.2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시장 유진섭)는 정읍시 관광기념품 및 디자인 개발 참가자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윗 시티즌(With Citizen)’ 관광마케팅 사업을 개시했다.

이번 공모는 정읍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고, 2019~2020년 정읍 방문의 해를 효과적으로 홍보하여 주민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마련됐다.

시민제안 공모대상은 축제홍보상품, 민·공예품, 공산품 및 가공식품 등 국내·외 관광객들이 구매할 수 있는 모든 관광기념품 부문과 관광기념품에 적용할 수 있는 디자인 부문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공모 신청 자격은 정읍소재의 제조업체, 디자인업체 또는 개인이며, 정읍 지역의 역사, 문화, 자연자원 등과 관련된 주제의 관광기념품과 디자인을 공모에 출품할 수 있다.

시는 출품된 상품 중 관광기념품이 될 만한 상품은 시에서 구매하여 관광기념품으로 사용하고, 선정된 디자인은 정읍시 관광기념품 제작에 이용하는 방식으로 비용은 추후 협의를 통해 책정·지급한다.

관광기념품과 디자인의 심사는 공통적으로 지역대표성과 창의성을 심사하며, 관광기념품의 경우는 상품성을, 디자인의 경우에는 실현가능성 등을 추가 심사한다.

이 공모에 선정된 관광기념품은 시청, 박물관, 관광안내소 등 공공기관에 시범적으로 전시·판매되는 단계를 거쳐, 시에서 설치한 시내 곳곳에 ‘윗 시티즌 마케팅대’를 통해 전시·판매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정읍시의 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들을 시민과 함께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고자 한다며, 이번 공모가 시민과 함께하는 ‘윗 시티즌(With Citizen)’사업의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 신청서와 상품 및 디자인 접수는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우편 및 E-mail로 접수할 수 있다.

관광기념품 경우 제품설명·상품화실적 및 제품사진을 제출하여야 하며, 디자인의 경우 디자인설명 및 활용방안을 제출해야 한다.

선정자 발표는 12월 26일에 정읍시 홈페이지 게시와 개별 통지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심사·선정 후에도 기존 제품의 모방, 응모제한 위배, 부정한 방법 등으로 출품·선정된 사실이 확인 된 경우 선정이 취소되며, 신청 시 기재착오, 누락, 연락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으로 간주하니 주의해야 한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윗 시티즌 관광마케팅 사업을 통해, 정읍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관광객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주민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역주민이 직접 개발한 상품이 정읍시를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으로 활용되면 지역주민의 애향심 및 자긍심이 고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