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회 국회의원, 국감 4관왕 등극
김종회 국회의원, 국감 4관왕 등극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11.2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농연 ‘2018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으로

 민주평화당 김종회 의원(김제·부안)이 27일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 수여하는 ‘2018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국회에서 상패를 수상했다.

 한농연은 전국 14만여 후계 농업경영인으로 구성된 전국 최대의 농민단체로 2006년부터 ‘우수국감의원’을 올해로 13년째 선정·발표하고 있다.

 한농연이 농해수위 의원실로부터 제출받은 국감 보도자료 전수 조사를 통해 심층 분석한 후 이차적으로는 농업전문지 기자의 의견 청취 등을 수렴하는 등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한다.

 김종회 국회의원은 이번 평가에서 올해 국정감사에서 쌀 목표가격,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를 포함한 쌀 산업현안 전반에 대한 송곳질의를 통해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하고도 건설적인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종회 의원은 “전국 최대의 농민단체인 한농연에서 귀한 상을 주신 것은 앞으로도 현장 목소리를 듣고 농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의정활동을 하라는 취지로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하며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업인의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마련에 끊임없는 노력을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김종회 의원은 이번 수상을 통해 지난달 30일 경실련 ‘2018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지난 2일 민주평화당 ‘2018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지난 6일 ‘2018년 한국농정신문 국정감사 최우수의원’에 이어 4관왕에 올랐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