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기 반딧불 농업대학 졸업했어요”
“제10기 반딧불 농업대학 졸업했어요”
  • 무주=임재훈 기자
  • 승인 2018.11.2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27일 농민의 집 농민마당에서 제10기 반딧불 농업대학 졸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졸업식에는 황인홍 군수를 비롯한 사과와 모바일마케팅, 복숭아과 학생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학사보고 및 졸업증서 수여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총학생회장 권태길 씨(42·무주읍)가 농촌진흥청장상을 받았으며 이경숙 씨(45·안성면)외 2명이 공로상을, 조명숙 씨(63·무풍면)외 2명이 사과과 우수상을, 박희완 씨(72·설천면)외 2명이 모바일마케팅과 우수상을, 윤정순 씨(49·적상면)외 26명이 복숭아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군수는 “우리 군 주력 품목에 대한 연구를 심화하고 소득증대를 위한 모바일마케팅 등 시대 흐름을 반영한 배움이 진행돼 기대가 크다”라며 “농업대학은 건강가득 소득농업을 실현하는 기반이 되고 졸업생들은 이를 실천하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지역농업발전과 농업인들의 전문 경영능력과 기술력 향상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무주반딧불농업대학에서는 올해 13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처음 개교한 2009년 이래 총 1천257명이 배출돼 무주농업의 버팀목이 되고 있다.

 졸업생 김 모 씨는 “다닐 때는 농사일을 병행하다보니 시간도 그렇고 어려움이 많았는데 막상 졸업장을 받고 보니 보람이 정말 크다”라며 “필요해서 공부했고 배운 만큼 의욕도 생긴 만큼 현장에 잘 접목해 보고 싶다”라고 전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