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 ‘온누리장학금-푸른등대 기부장학금’ 기탁
한국가스공사 ‘온누리장학금-푸른등대 기부장학금’ 기탁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11.2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과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 대리 김영두, 이하 ‘공사’)는 27일 한국장학재단 대구본사 대회의실에서 총 3억 2천만 원의 ‘온누리장학금-푸른등대 기부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공사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13년부터 저소득층, 학생가장, 한부모,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 12억 3천만원을 재단에 기탁해 왔다.

 올해에도 공사는 재단에 3억 2천만 원을 ‘온누리장학금-푸른등대 기부장학금’으로 기탁했으며, 공사와 재단의 심사를 통해 총 13개 지역에서 110명의 장학생을 선발했다.

 선발된 장학생 110명은 2개 학기동안 학기당 150만 원, 총 300만 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재단 이정우 이사장은 “한국가스공사의 소중한 기부 덕분에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을 위한 장학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재단은 대구에 동반 이전한 공공기관으로서 보다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한국가스공사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어려운 형편의 청년들이 꿈을 이루는데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가스공사 김영두 사장 직무대리는 “장학사업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꿈을 응원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도움이 절실한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상생협력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